지역사회와함께

지역사회와함께

Home > 우리는소중해요 > 지역사회와함께

 

밀알 가족에 대한 서비스는 시설 내 사회복지사를 통한 지원과 지역사회의 광범위한 인적 자원들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인적자원과 물적 자원을 적극 개발하여 서비스를 연계, 사회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지역사회의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통한 사회적응 훈련을 통해 일상생활 지원 및 새로운 환경에서의 일반화 기술의 증가, 사회통합의 기회를 제공합니다.
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회적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, 지역사회 기관 및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참여를 통하여 밀알가족들의 사회통합을 도모하고, 시설개방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역사회인식을 개선합니다.


■ 특별통합프로그램

밀알재활원 미션에 따라 자립을 위해 준비하는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“꿈꾸는 Tea House"의 운영을 통해 장애의 한계를 넘어 지역사회 안에서 당당한 직업인으로서의 전문기술 습득과 직업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고 사회성 기술의 향상 및 지역사회 안에서의 적응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통합적인 접근과 지원을 제공합니다.


지역사회와 함께 "세상 속으로"(with the community into the society)

지역사회활동 사진모음
 

■ 원가정지원

시설 내 생활하고 있는 밀알가족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나 욕구 또는 위기상황등을 가족구성원들과 공유하고, 교육하여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시설과 가정에서 지원하도록 하며, 가족의 긍정적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 구성원에게 제공합니다. 시설 개방을 통해 언제나 가족들과 만날 수 있으며, 원 행사 시 가족구성원들이 함께 즐기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봅니다.


■ 종교지원

밀알가족들로 하여금 종교생활을 통해 심리적, 정서적 안정과 영적인 안정 도모로 건강생활을 지원 하며 서로 존중해야 함을 느끼고 가족들간의 화합 및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.


■ 특별통합프로그램(Special Integration Program)

“꿈꾸는 Tea - house”
꿈꾸는 Tea - house 사진 밀알 지적장애인 중 자립 대상자들을 중심으로 바리스타에 도전하는 프로그램.
지역사회 안에서 당당한 직업인으로서의 전문기술 습득은 물론 직업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고 지역사회 안에서의 적응력을 향상하고자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신들의 꿈을 이룰 Tea-House 개점에 꿈을 키운다.



바리스타, 파티쉐 사진모음
 

■ 공동생활가정

지역사회 내에 있는 가정적 환경에서 적절한 생활경험과 취업의 기회를 통해 사회적,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 각자의 욕구, 선택에 대한 가능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삶의 질을 향상함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.
공동생활구역 - 생활실, 식당, 물리치료실, 의무실, 카페


접속자집계

오늘 :
546
|
전체 :
635,450
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혈동리 116-1(혈동고개길 134) / Tel : 033-261-3112~3 / Fax : 033-261-3114 / Homepage : www.milalfriend.or.kr
Copyright ⓒ 2017 밀알재활원. All rights reserved